고객지원

Customer

FAQ

자주 궁금해하시는 질문들과
그에 대한 답변을 모아 놓았습니다

과거 지원시 탈락했거나 면접 불참 이력이 있을 경우 불이익이 있나요?

  • 과거 불합격 사실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만, 과거 서류전형에 합격했음에도 불구하고 면접에 불참한 이력이 있는 경우라면 지원서 작성 및 면접전형에서 블루템에 대한 열정을 더욱 표현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지원 시 나이 및 성별에 따른 제한이 있나요?

  • 관련법률에 의거 지원시 나이 및 성별에 대한 제한 및 차별은 없으며 누구에게나 블루템 채용의 문은 활짝 열려있습니다. 당당한 블루템인으로서 역량을 발휘해보겠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.

합격자 발표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?

  • 각 전형의 결과 발표는 지원시 작성한 연락처로 문자메세지와 전화,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발표됩니다.

임원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?

  • 임원면접을 통해 지원자들의 인성과 태도를 평가하며 블루템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인재인지를 판단합니다. 임원 3~4명, 지원자 3~4명으로 구성된 多對多 면접으로 진행되며 공통된 질문 또는 개별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평가가 진행됩니다. 질문의 유형과 범위는 정해진 것이 없으므로 준비된 멘트보다는 유연하고 편안한 마음자세로 답변하는 것이 좋습니다. 진행시간은 약 30분 정도입니다.

면접 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
  •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들은 2차 실무자 면접을 거치고 3차 임원면접을 거친 후 최종 합격을 하게 됩니다. 단, 직무와 상황에 따라서 면접전형과 일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.

입사 후 부서이동이 가능한가요?

  • 블루템은 개인의 업무 자질과 능력을 존중하여 타 직무 또는 부서로의 이동을 자유롭게 함으로써 다양한 역량을 지닌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 직무전문성과 로열티를 지닌 인재의 고용안정성을 높이고 회사와 구성원 모두의 발전을 함께 추구하고 있습니다.

제출서류는 반드시 원본을 제출해야 하나요?

  • 졸업증명서, 성적증명서는 원본제출이며 각종 자격증 및 어학증명서는 원본제출 불가시 원본 대조 후 사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
직무의 특성과 전공이 달라도 지원 가능한가요?

  • 지원하신 직무와 전공이 상이하다고 해서 지원이 불가하지는 않습니다. 하지만 특정 직무에 관해서는 관련전공지식을 요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면접에 임할 때 해당 직무에 대한 열정과 발전가능성을 보여주심이 중요합니다.

신입사원 공채시기가 언제인가요?

  • 신입사원의 공개채용은 1년에 2번씩, 상반기 3~4월과 하반기 9~10월에 실시합니다.
처음으로 이전으로[1]다음으로 마지막으로